학습지원센터 070-5220-2334 공휴일 / 주말 휴무

이용약관

시행일: 2025년 1월 1일

(주) 포켓클래스는 이 이용약관을 통해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님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본 약관을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 포켓클래스(이하 "회사")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권리·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 시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최소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경우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 "몰" :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해 운영하는 가상의 영업장
  •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 "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숫자의 조합
  • "비밀번호" :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숫자의 조합
  • "강의" 또는 "교육 콘텐츠" : 회사가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교육 자료, 강의 영상, 실습 자료 등
  • "수강료" : 교육 콘텐츠 이용의 대가로 회원이 지불하는 금액
  • "포인트" 또는 "쿠폰" : 서비스 이용 시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혜택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동의는 가입 시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제6조(서비스 이용 신청)

회원 가입 시 회사가 요청하는 제반정보(실명, 이메일, 연락처 등)를 제공해야 하며,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명의를 도용할 경우 모든 ID가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파기 등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정정·삭제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6조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필수 정보를 누락한 경우
    •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 과거 이용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회원이 신청한 경우

제9조(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변경사항을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변경사항 미통지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0조(회원정보의 관리 및 보호)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지 않거나, 통보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2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실명으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약관, 회사 공지사항, 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또는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
    • 회사의 서비스를 방해하거나 정상적 운영을 저해하는 행위
    •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특허, 상표, 영업비밀 등 지적재산권 침해
    •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폭력, 음란물 등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 문장, 도형 등 게시 또는 유포
    • 시스템 부정사용, 해킹, 바이러스 유포 등 시스템 보안을 위협하는 행위
    • 강의 영상을 무단 녹화,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 홍보 행위
  3.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하며, 유출·부정사용 등으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적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위반 시 손해배상 책임을 집니다.
  5.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는 연중무휴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며,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교체 및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별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 공지합니다.

제1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교육 콘텐츠(온라인 강의, 교재, 문제풀이 등) 제공
    • 학습 관리 및 진도 체크 서비스
    • 질의응답 및 커뮤니티 서비스
    • 각종 정보 제공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ID 및 비밀번호 관리)

ID와 비밀번호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부정 사용 사실을 알게 되면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회원의 관리소홀로 인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6조(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모든 정보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방해하는 내용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2. 회사는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임시조치 기준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따라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호와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전시, 전송, 배포
    •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 또는 다른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게재 또는 전달하기 위해 회원의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및 변형
    •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홍보를 위한 자료로 회원 게시물 복제, 전시, 전송, 배포

제18조(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비스 내 공지사항, SMS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광고성 정보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5장 교육 콘텐츠 이용

제19조(교육 콘텐츠 이용권한)

  1. 회원은 실제 수강신청을 하고 수강료를 납부한 강의에 한해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수강 신청한 강의의 수강기간 동안만 해당 강의에 대한 학습권한을 가지며, 수강기간 종료 후에는 해당 강의를 수강할 수 없습니다.
  3. 무료강의라 하더라도 회원에게는 해당 강의를 개인적 용도 외의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등 일체의 사용권이 허락되지 않습니다.

제20조(강의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강의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강의 내용 및 구성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강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강사의 사정으로 인해 강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경우
  3.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단한 때에는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에게 공지하고, 환불이 필요한 경우에는 제26조의 규정에 따라 환불합니다.

제21조(수료증 발급)

회사는 각 강의별로 정해진 수료 기준을 충족한 회원에게 수료증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기준 및 방법은 각 강의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각 강의의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2조(교재 및 학습 자료)

  1. 회사는 일부 강의에 대해 교재 및 학습자료를 제공할 수 있으며, 해당 교재 및 학습자료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교재 및 학습자료를 개인적인 학습 목적 외에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등의 방법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교재 및 학습자료의 배송, 교환, 반품, 환불 등에 관한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6장 결제 및 환불

제23조(수강료의 결제)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의 결제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수강료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 무통장 입금
    • 휴대폰 결제
    • 실시간 계좌이체
    • 포인트 및 쿠폰
    •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방법
  2. 회사는 회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24조(포인트 및 쿠폰)

  1. 회사는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회원에게 포인트 또는 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 및 쿠폰의 부여, 사용, 소멸 등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정책에 따릅니다.
  3. 회원은 포인트 및 쿠폰을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교환하거나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이 임의로 포인트나 쿠폰을 무단 조작하거나 부정하게 취득한 경우, 회사는 해당 포인트와 쿠폰을 회수하고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5조(청약철회)

  1. 회원은 구매한 강의의 수강이 시작되기 전까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결제한 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3.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디지털 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단, 가분적 디지털콘텐츠의 경우 지급이 완료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청약철회가 가능)

제26조(환불규정)

  1. 회원이 수강 중인 강의에 대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소비자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환불을 처리합니다.
  2. 환불금액은 결제금액에서 수강 시작일로부터 환불 요청일까지의 기간에 해당하는 수강료와 위약금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단, 환불 요청일 현재 수강 기간이 전체 수강 기간의 1/2을 경과한 경우, 수강료의 50%를 한도로 합니다.
  3. 이미 제공된 교재 등 학습 자료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한 비용도 차감될 수 있습니다.
  4. 무료 강의, 프로모션에 의해 할인 받은 강의, 쿠폰이나 포인트로 수강한 강의 등의 환불 규정은 각 강의별 안내에 따릅니다.
  5. 환불 처리에 필요한 회원의 계좌정보 등은 요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제출해야 하며, 이후 환불 처리 기간은 영업일 기준 최대 7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7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27조(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마이페이지 내 회원탈퇴 기능, 고객센터,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으니 회원 탈퇴 전 삭제 후 탈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에 의해 스크랩, 공유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 게시판의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탈퇴로 인해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 쿠폰, 학습 진도 등 모든 정보는 소멸되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제28조(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시 허위 내용 등록
    • 다른 사람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강의 자료를 무단으로 복제, 배포하는 경우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기타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3.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자금융거래법」을 위반한 불법 금융거래,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제한의 사유 및 기간 등을 고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제한이 된 경우, 회원은 해당 기간 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재개를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6. 회원이 이용제한 기간 내 동일한 행위를 반복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8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29조(손해배상)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상대방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를 입은 경우, 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30조(면책조항)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사항 이외에는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단,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않은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대확실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장 분쟁해결 및 기타

제31조(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피해를 보상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치된 전자상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2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33조(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5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전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4년 7월 1일 ~ 2024년 12월 31일 적용 (링크)
    • 2024년 1월 1일 ~ 2024년 6월 30일 적용 (링크)

(주) 포켓클래스 | 대표: 조병찬 | 사업자등록번호: 000-00-00000
주소: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168, 1201호(마곡747타워)
고객센터: 070-5220-2334 | 이메일: ceo@pocketclass.co.kr